함께하는 재단

자선이 아닌 기회를 기부하면 장애인의 일자리가 만들어집니다.
장애인 직업 재활 탈북민 직업 재활 그룹홈

장애인과 탈북민의 자립과 직업훈련, 취업지원을 위한 직업재활 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현재 함께하는재단 산하에는 장애인직업재활시설인 “함재보호작업장”과 장애인과 탈북민 직업재활을 위한 “양천굿윌직업재활센터”가 있습니다.

함재보호작업장

함재보호작업장은 직업을 구하기 어려운 중증(지적, 자폐)장애인을 대상으로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다양한 직무지도를 통하여 장애인 스스로 본인들의 삶에 주도적이고 주체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기관입니다.
근로장애인과 훈련장애인들이 직업재활교사와 함께 근무하고 있으며, 근로 능력에 따라 3개월의 수습기간을 거쳐, 직무평가 후 훈련생 재계약 및 근로장애인으로의 전환을 하고 있습니다. 주된 업무는 기증받은 의류를 계절별로 분류하고 다림질 등의 상품화 작업과 가격을 표시하는 텍작업을 하고 있으며, 생활 잡화를 손질하고 가격표를 붙이는 작업입니다. 그 외에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통해 사회적응능력을 키우고 또한 동료들과의 작업 활동을 통해 사회성 및 협동 능력을 향상시키고 있습니다.

사업내용

직업재활훈련,사회적응훈련,취업지도 및 알선

시설개요

설립일 2013년 6월 11일 (시설신고일:2012년 6월 13일)
소재지 서울시 송파구 문정동 80-1
운영법인 함께하는재단
시설장 강미랑
입소정원 25명
연락처 070-4333-1949 / 1950

시설현황

부지면적 사무실 작업실 다목적실 프로그램실 휴게실
223.2㎥ 1 3 3 2 1

양천굿윌직업재활센터

굿윌스토어 양천점 건물 2층에 작업장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3층의 탈북민취업지원센터와 연계한 탈북민들의 취업 실습 및 직업재활사업 목적으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