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하는 재단

자선이 아닌 기회를 기부하면 장애인의 일자리가 만들어집니다.
공지사항 포토 & 영상 뉴스레터 후원현황 고객센터 인재채용
공지사항
제   목 2019년 신년사 조회수 574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8-12-31


 년사

함께하는재단을 사랑해주시는 많은 분들께


 

 

 

   기해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를 맞아 여러분의 가정에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가 풍성하게 넘치기를 기원하며 재단 발전을 위해 헌신하고 봉사하며 수고를 아끼지 않으신 기증 및 후원자, 자원봉사자, 중보기도자분들 임직원들 모두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지난해에는 안정적인 스토어 운영으로 내실을 다지고 조직 개편과 운영 시스템을 개선하는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첫째, 재단의 조직 및 시스템을 개편하고 효율화와 안정화하였습니다. 재단의 조직을 수익사업을 하는 굿윌스토어 사업과 목적사업을 하는 시설 및 기관으로 완전히 분리시켰습니다. 그리고 지난 7년 간 함께 해왔던 한국굿윌(GIK)을 완전 분리하여 한국굿윌산업협회를 출범시켰습니다.

 둘째, 기증처를 다변화시켜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기증이 이루어지도록 했습니다. 슈마커의 대규모 기증이 재개되었고, 한샘으로부터 분기별로 정기적인 기증을 받도록 하였고, 무엇보다 신세계로부터 양질의 명품 기증품을 정기적으로 기증받는 시스템을 구축하였습니다

 셋째, 지역사회와의 협력관계를 위해 다양한 활동을 펼쳤습니다. 우리와 뜻을 함께하는 이웃을 찾아내고 지역 교회와 관공서, 복지시설등 지역 기관들과 협력 체제를 구축하여 우리의 미션과 비젼을 함께 공유하고 참여시키도록 하였습니다.

 2019년 새해에는 작년도에 중점적으로 추진해왔던 하드웨어를 심화 발전시키는 것을 기본으로 하되 소프트웨어를 강화하는 방향으로 다음과 같이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첫째, 윤리의식의 고취입니다. 우리 재단은 공공의 이익을 위해 사업을 수행하는 공익법인이자 비영리 법인입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가치를 실천하는 그리스도인의 기업입니다. 함께하는재단은 일의 힘을 통해 장애인직원들이 존엄성과 가치를 존중 받으며 더 나은 삶을 살아가도록 돕는 것을 사명으로 합니다. 굿윌의 직원은 인권보장과 윤리경영을 실현하는데 요구되는 가치관, 신념, 지식 등을 공유하여 장애인의 인권보장과 윤리적인 문화를 실현해야 합니다

 둘째, 재단의 투명성과 진정성 유지입니다. 우리는 기증품과 후원금의 관리, 인사 관리에 있어서 업무와 관련된 제반 사회법규, 회사의 규정과 법제를 숙지하고 준행하여 업무수행을 하며, 모든 직무를 투명하고 합리적으로 수행하여 신뢰감을 높이겠습니다.

셋째 전문적인 서비스 제공입니다. 함재보호작업장은 공정한 능력평가와 적절한 보호자 상담 그리고 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을 제공해야 합니다. 탈북민취업지원센터는 북한이탈주민에게 특화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운영하여 성공적인 취업과 정착을 지원해야합니다. 굿윌스토어는 품질 좋은 기증품 공급과 격조 높은 고객서비스를 통해 고객의 만족도를 높여야 합니다. 재단의 각 기관은 전문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인 혁신을 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함재학습센타를 본격적으로 가동하여 늘 배우고 익히고 실습을 통해 성정해 나가는 직원 개인과 조직이 되도록 추진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함께라는 가치를 실현하는 것입니다. 재단의 2019년 슬로건은“ Work together! Walk together! Live together!” 입니다. 사회취약계층과 함께 일하고, 함께 걷고, 함께 살아가는 일을 위해 모든 임직원들이 합력해야합니다. 그러면 우리들의 아름다운 모습을 통해 직원들의 가족, 기증 후원자, 고객, 자원봉사자들이 우리의 발걸음에 동참하게 될 것입니다. 이를 통해 2019년에는 더욱 일하기 좋은 일터, 즐거운 쉼터, 하나님이 더욱 기뻐하시는 삶터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다시 한 번 작년 한해 수고와 헌신을 아끼지 않으신 임직원 여러분들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리고 희망찬 새해에도 변함없는 수고를 부탁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2019년 새해 첫날 이사장 장형옥 드림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