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하는 재단

자선이 아닌 기회를 기부하면 장애인의 일자리가 만들어집니다.
공지사항 포토 & 영상 뉴스레터 후원현황 고객센터 인재채용
공지사항
제   목 2022년 함께하는재단 장형옥 이사장 신년사 조회수 434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2-01-01
첨부파일  2022년함께하는재단 장형옥이사장 신년사.jpg

신년사

사랑하는 함재 가족 여러분!

2022년 임인년 새해를 맞아 임직원들과 여러분의 가정에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가 넘치기를 기도합니다. 새해를 희망차게 맞아야 하는 지금 코로나의 기세가 수그러들지 않고 변이 바이러스가 전 세계를 두려움으로 몰아넣고 있는 현실입니다. 지난 한 해 우리 재단은 기증품 사업의 핵심인 대면 기증과 판매가 매우 어려웠습니다. 그리고 집합 교육의 어려움으로 탈북민취업지원센터가 사업을 전면 수정해야 했고 대상자를 모집이 매우 어려웠습니다. 그리고 그룹홈 이용자들이 근무하는 사업장의 휴업 기간 중에는 24시간 돌봄 체제로 운영 했던 시기도 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기증자와 고객, 후원자들께서는 어김없이 우리를 기억해주셔서 기증은 40% 매출은 20% 이상 성장하였습니다. 탈북민취업지원센터는 비대면 수업으로 전환하여 예비대학, 전공과정등 예정했던 사업을 수행하고 있고 그룹홈도 각 시설장들의 헌신으로 위기를 극복하였습니다. 어려울수록 약자를 생각하여 사랑을 베풀어 주신 모든 기증자와 고객들,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헌신하고 최선을 다해주신 임직원 여러분들에게도 감사와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새해에도 우리 재단은 지역사회로부터 받은 사랑을 보답하고 장애인 직원들과 함께 성장하는 모습으로 나가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 우리는 다음 사항을 중점적으로 추진하도록 하겠습니다.

첫째, 우리 재단의 모토인 자선이 아닌 기회를 더 늘려가겠습니다. 우리 재단의 설립 정신과 이념은 장애인을 고용하고 장애인의 삶을 변화시키는 것입니다. 양질의 일자리를 만드는 일에 최선을 다하고 장애인 직원들, 지역사회 주민들과 그 가치를 공유해야 합니다. 코로나의 어려움으로 새로운 굿윌스토어를 만드는 것은 어렵더라도 시스템이 갖춰진 기존 스토어에 장애인을 더 고용하여 일할 기회를 누리지 못하는 장애인에게 그 가치를 나누어야 할 것입니다.

둘째, 다양한 자기계발과 직무 수행을 통하여 기증품 소매업의 전문가, 탈북민교육전문가, 중증 장애인 생활지도 전문가를 육성하는 일에 중점을 두겠습니다. 각 조직을 책임지고 계시는 관리자들께서는 산하 직원들이 교육과 훈련을 통해 성장할 기회를 제공하여 각분야의 전문가가 될 수 있도록 교육체제를 마련하고 자기 실력을 키우는 것이 자신과 회사의 브랜드를 높이고 성장의 원동력이 되는 것임을 명심해주시기 바랍니다. 특별히 장애인 직원에게는 눈높이를 맞춘 직무 훈련을 통하여 함재 출신 장애인 직원이 어느 곳에서도 인정을 받는 인재로 성장시켜 줄 것을 당부 드립니다.

셋째, 직원들이 일을 통하여 행복감을 얻고 편안한 마음으로 직장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회사에 다니는 것 자체가 삶의 즐거움이 되고 회사의 성장이 곧 직원의 자부심과 긍지가 되어 주변 사람에게 직장을 자랑할 수 있는 회사가 되어야 합니다, 지점 단위 소그룹이 참여하는 방식, 비대면 방식의 프로그램을 연구하여 특별히 장애인 직원들에게 회사에서 얻는 경험이 행복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어 회사에 출근하는 것이 기쁨이 되는 일하기 좋은 일터로 만들어 주시기 바랍니다.

우리 함재는 직원들의 일할 기회 제공, 기증품 소매 전문가 육성, 일하기 좋은 일터를 만드는 일에 임직원 모두 함께 동참해 주시기를 바랍니다. 다시 한번 묵묵히 자리를 지키며 수고와 헌신을 해 주시는 임직원 여러분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함재 가족 모두 하나님께서 주시는 평안과 축복을 누리시는 한 해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2022년 새해 첫날 함께하는재단 이사장 장형옥 배상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