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하는 재단

자선이 아닌 기회를 기부하면 장애인의 일자리가 만들어집니다.
공지사항 포토 & 영상 뉴스레터 후원현황 고객센터 인재채용
포토&영상
제   목 송파구상공회와 함께하는재단 기부물품전달식 개최 조회수 2033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10-08
첨부파일  20191004162058.jpg




지난 9월 27일 (금) 오후3시 송파구 문정밸리 중앙광장에서 서울상공회의소 송파구 상공회(회장 이장규)에서 사회복지법인 함께하는재단(이사장 장형옥)에 기부물품전달식 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날 행사는 지난 9월24일부터 9월27일까지 4일간 송파구 문정밸리 광장에서 관내 기업체 약 30여개 업체가 참가하여 “중소기업 행복나눔 바자회”를 개최한 후 참가한 업체들이 십시일반 물품을 기증하여 이번 전달식을 개최하게 되었다.

송파구 상공회 이장규 회장은 인사말에서 관내 기업인들이 지역사회에서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과 더불어 함께 살아가며, 지역사회에 공헌하고자 판매물품 중 일부를 기부물품으로 전달하게 되었으며 앞으로도 장애인, 다문화가정 등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기부 물품을 판매하여 소속 장애인들의 급여로 제공하는 사회복지법인 함께하는재단에 지속적으로 지원 될 수 있는 방안을 임원 및 회원들과 협의하여 노력하겠다고 하였다.

한편 함께하는재단의 장형옥 이사장은 요즘 경기침체로 기업과 소비자 모두 어려운 현실속에서도 지역사회 공헌과 장애인, 다문화가정 등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관내 기업인들이 소중한 생산품을 기증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하며, 기증받은 물품을 소중하게 다루고 정성껏 판매하여 장애인들의 자립을 지원하고 삶의 희망과 용기를 북돋아 주도록 하겠다고 하였다.

함께하는재단은 사회복지법인(2011년도 설립)으로 장애인 직업재활시설인 함재보호작업장, 탈북민지원센터, 장애인 공동생활시설인 사랑의집과 소망의집을 운영하고 있으며 송파 관내에 굿윌스토어 본점(문정동 문현중학교 후문 앞)을 비롯하여 방이역점(오금동 대림아파트 8동 앞)과 기업기증품 판매 전문 매장인 나눔스퀘어(가든파이브 웍스동)를 운영하여 장애인과 탈북민을 직접 고용하는 비영리복지재단이다.

굿윌스토어와 나눔스퀘어는 여러 기업들과 단체, 개인으로부터 다양한 물건을 기증받아 장애인들과 함께 일하며 기증자의 사랑과 정성이 담긴 소중한 물건을 다듬고 상품화하여 주민들에게 착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으며, 수익금은 약100여명의 소속 근로 장애인들의 급여와 복리후생비로 사용하고 있다.

기증이 가능한 물품은 의류, 잡화(신발, 가방, 모자 등), 문화용품(도서, 음반, 레저용품 등), 문구, 완구류, 소형가전등으로 사용이 가능한 물품이다.

물품을 기증하는 방법은 함께하는재단에서 운영하는 본점, 방이역점등 매장을 직접 방문하여 기증하거나, 택배발송, 국번 없이 1644-9191로 전화 후 기증접수를 하면 차량이 방문하고 있으며, 기증자(개인, 기업)에게는 기증물품에 대한 기부금 영수증을 발급하고 있어 연말정산 시 또는 종합소득세 신고 시에 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함께하는재단 홈페이지 www.16449191.com를 참고하시거나 국번 없이 1644-9191로 문의하면 된다.

송파신문사(songpanews@naver.c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