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하는 재단

자선이 아닌 기회를 기부하면 장애인의 일자리가 만들어집니다.
기증스토리 장애인직원스토리 자원봉사스토리 기업사회 공헌
기증스토리
제   목 ‘인천사랑봉사단’, 발달 장애인들의 자립을 위해 ‘굿윌스토어’에 사랑의 후원 물품 전달 조회수 467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2-09-29
첨부파일  인천사랑봉사단-물품전달식-사진12022-9-28.png



 

기증을 하면 세액 공제도 받을 수 있고 일자리가 생기며 착한 가격으로 판매하고 일석3조


‘인천사랑봉사단’(회장 최윤경)은 지난 9월 27일 발달 장애인들의 자립을 돕고 삶의 의욕을 고취시키고자 임원들과 함께 ‘굿윌스토어 인천 남동점(이사장 장형옥)’을 방문하여 양말, 손수건, 러닝셔츠, 의류, 생활용품 등 후원 물품을 전달하고, 매장에서 판매하고 있는 많은 물품을 구매하기도 하였다.

이날 전달식 행사에는 인천사랑봉사단 최윤경 회장, 노일성 부회장, 김용주 사무국장, 이미옥 대변인이 참석하였으며, 함께하는재단 굿윌스토어 홍성만 상임고문이 후원 물품을 전달받았다.

 또한 재단에서 운영하는 탈북민지원센터, 그룹홈 2개소와 인천, 안양, 서울 등 수도권 주변에 있는 굿윌스토어 11개 매장 운영에 대해 설명을 하였다.
한편 ‘인천사랑봉사단’은 2021년 11월에 설립하여 회원들과 함께 ‘365일 따뜻하게 사랑의 연탄 나눔 행사 참여’, ‘약자와의 동행 단체와 함께 연탄 봉사활동 추진’, ‘택시운송조합에 고급 덴탈마스크 1만 장 전달’, ‘영흥 수산물 직판장 화재 성금 전달’, ‘용현2동 바람숲공원에서 동네 어르신을 위한 백설기·마스크 등 물품 배부’했다.

그외에도 ‘동인천 북광장에서 노숙인과 어르신들께 빵·사탕·고급덴탈 마스크 전달’ 등 지역사회에서 힘들고 어렵게 생활하는 저소득층과 소외계층, 홀몸 어르신들을 위한 사회공헌과 다양한 봉사활동을 하여 왔다. 

그리고 비영리 사회복지법인 함께하는재단 굿윌스토어(이사장 장형옥)는 각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의류, 생활용품, 잡화, 문화용품과 기업에서의 재고물품 등을 기증받아 인천 남동점(남동구 구월로336번길 9, 인천 2호선 만수역 4번 출구 도보 5분) 등 굿윌스토어 11개 매장에서 착한 가격으로 판매하여 소속 장애인(65명)들의 급여와 복리후생비로 제공하고 있다.

또한, 물품 기증자에게는 본인이 희망하면 기부금 영수증을 발급한 후 국세청에 통보하여 종합소득세 신고 시 또는 연말정산 시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함께하는재단 홈페이지(https://www.togethergoodwill.org)를 참고하시거나 기증 및 후원 물품 신청 등은 국번 없이 1644-9191로 문의하면 된다.


<출처>   세이프데이뉴스  김행수 취재본부장ㅣ hsk3271@gmail.c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