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하는 재단

자선이 아닌 기회를 기부하면 장애인의 일자리가 만들어집니다.
기증스토리 장애인직원스토리 자원봉사스토리 기업사회 공헌
기증스토리
제   목 ‘정병구 송파문화원장’, 발달장애인 자립을 위해 두 번째 굿윌스토어에 후원물품 전달 조회수 383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2-10-21
첨부파일  20221021102438_d5ef53d2191260a4a18996c4547c2afa_pa3v.jpg

‘정병구 송파문화원장’은 발달장애인들이 스스로 일을 하며 자립을 할 수 있도록 공기청정기, 의류, 생활용품 등을 비영리사회복지법인 함께하는재단 굿윌스토어 송파점에 두 번째 전달하였다.

 

또한 정 원장은 ‘우리사회에서 소외되고 어렵게 살아가는 장애인들이 안정적으로 살아 갈 수 있는 일자리를 마련해 주기 위해 향후 송파문화원과 굿윌스토어와의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문화원 1층 로비에 기증물품 수거함을 비치하여 문화원 강좌 시 수강생들이 각 가정에서 재사용이 가능하나 사용하지 않는 의류, 생활용품 등을 기증 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라고 하였다. 이밖에도 송파상공회 임원과 가락본동 주민자치위원회 위원장으로 활동하여 오면서 저소득층 자녀 장학금 지원, 홀몸어르신 삼계탕 봉사, 연말 소외계층을 위한 불우이웃돕기 등 지역사회에서의 사회공헌 활동과 다양한 봉사활동을 하여왔다.

 

한편 함께하는재단(이사장 장형옥)은 굿윌스토어 이외에도 탈북민지원센터, 그룹홈 2개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굿윌스토어는 재단본점(송파구 새말로 10길19, 문정동 문현중학교 후문 앞) 은평점, 양천점, 안양점, 인천 남동점, 가평점 등 수도권 주변에서 11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기업에서의 ESG 경영에 따른 후원물품과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의류, 생활용품, 문화용품 등을 기증받아 저렴하게 판매하여 소속장애인들의 급여로 제공하고 있다.

 

또한, 물품 기증자에게는 본인이 희망하면 기부금 영수증을 발급한 후 국세청에 통보하여 종합소득세 신고 시 또는 연말정산 시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함께하는재단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거나 기증 및 후원 물품 신청 등은 국번 없이 1644-9191로 문의하면 된다.

 

<출처> 뉴스 투모로우 김도영 기자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