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하는 재단

자선이 아닌 기회를 기부하면 장애인의 일자리가 만들어집니다.
기증스토리 장애인직원스토리 자원봉사스토리 기업사회 공헌
기증스토리
제   목 ‘서울송문라이온스클럽’ 저소득층 장애인의 일자리 마련을 위해 굿윌스토어에 8천 5백만 원 상당 기증 물품 봉사! 조회수 397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2-10-21
첨부파일  18651_18584_2035.jpg

 

지난 10월 17일 국제라이온스협회 354-D지구 서울송문라이온스클럽 (회장 오대현)은 저소득 중증 장애인들의 일자리 창출과 사랑 나눔 실천을 위해 회원들과 함께 마스크, 전산용품, 생활용품 등 8천 5백만 원 상당의 기증 물품 봉사를 하였다.

송파구 새말로10길 19 굿윌스토어 재단 본점에서 두 차례에 걸쳐 시행한 전달식 행사에는 서울송문라이온스클럽 오대현 회장〔(주)솔바텍 대표이사〕, 성두현 초대회장, 정영현 자문위원, 임봉규 전 회장, 김영한 전 회장, 강선영 감사, 장미화 총무, 김동국 이사 등 임원진이 참석하였고 국제라이온스협회 354-D지구 제15지역 김용숙 부총재도 함께 방문하여 물품 전달식 후 홍성만 굿윌스토어 상임고문의 안내로 매장과 작업장을 둘러보고 근로 장애인들을 격려하며 희망과 용기를 북돋아 주었다.


10월 17일 국제라이온스협회 354-D지구 서울송문라이온스클럽 (회장 오대현)은 저소득 중증 장애인들의 일자리 창출과 사랑 나눔 실천을 위해 회원들과 함께 마스크, 전산용품, 생활용품 등 8천 5백만 원 상당의 기증 물품 봉사를 하였다.
 

서울송문라이온스클럽은 2020년 2월에 창립하여 25명의 회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동안 굿윌스토어에 세 차례 물품을 후원하는 것 이외에도 관내 저소득가정 2명에게 각 8만 원씩 매달 후원을 하고, 오는 12월에는 독거노인 15가구에 김장김치 10kg들이 15박스, 쌀 10kg들이 15포, 라면 15박스를 전달할 예정이며, 지역사회에서 사회공헌과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쳐왔다.

오 회장은 인사말에서 ‘유가 상승으로 인한 고물가 시대에 힘들고 어렵게 살아가는 중증 장애인들이 자립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회원들과 함께 뜻을 모아 이번에 기증 물품 봉사를 하게 되었고, 특별히 김동국 주) 컴코스전산유통 대표이사는 마스크와 전산용품 등 많은 물품을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어 감사하다고 전하였다’, 또한 ‘회원들과 함께 논의하여 지속해서 기증 물품 봉사를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하였다.

한편 함께하는재단 굿윌스토어 장형옥 이사장은 ‘서울송문라이온스클럽에서 이번이 네 번째 후원으로 8천 5백만 원 상당의 기증 물품 봉사를 해 주어서 감사하다.‚라고 전하며, ‘전국에 산재해 있는 타 라이온스클럽과 유관기관, 단체, 협회에서의 사회공헌 활동 그리고 각 가정에서 사용하지 않는 물품 기부가 릴레이식으로 이어졌으면 한다.’라고 하였다.

한편 이번에 기증된 물품은 굿윌스토어 11개 각 매장에서 판매하여 소속 장애인들의 급여와 복리후생비로 사용되며, 기부금 영수증을 발급한 후 국세청에 통보하여 종합소득세 신고 시 또는 연말정산 시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함께하는재단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거나 기증 및 후원 물품 신청 등은 국번 없이 1644-9191로 문의하면 된다.


<출처> 연합매일신문(http://www.ymnews.co.kr)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