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하는 재단

자선이 아닌 기회를 기부하면 장애인의 일자리가 만들어집니다.
기증스토리 장애인직원스토리 자원봉사스토리 기업사회 공헌
기증스토리
제   목 ‘국제라이온스협회 354-D지구 제15지역 김용숙부총재(엔젤스 LC)’ 저소득층 장애인 자립을 위해 굿윌스토어에 후원 물품 전달!! 조회수 353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2-11-09
첨부파일  김용숙-부총재-굿윌스토어에-후원물품-전달-사진-12022-11-5[1].jpg

‘국제라이온스협회 354-D지구 제15지역 김용숙부총재’는 저소득 장애인의 일자리 제공을 위한 나눔 실천을 위해 ‘비영리 사회복지법인 함께하는재단 굿윌스토어’에 의류, 생활용품 등 많은  후원 물품을 전달하였다. 


송파구 새말로10길 19 굿윌스토어 재단 본점에서 실시 한 전달식 행사에는 김용숙 부총재(엔젤스라이온스클럽)와 엔젤스라이온스클럽 회장 김미화, 제1부회장 이정민, 총무 이호경 등 임원들이 함께 참석하여 후원 물품을 전달하고 굿윌스토어 상임고문 홍성만의 안내를 받아 물품 분류 작업장과 매장시설을 둘러보며 근로 장애인에게 용기를 북돋아주었으며 함께 일을 하는 자원봉사자들도 격려하였다.

함께하는재단은 서울의 송파구, 은평구, 양천구, 안양시, 인천시 남동구, 가평, 예산 등 수도권 주변에서 굿윌스토어 매장 11개소를 운영하고 중증 장애인 65명과 사회복지사 등 100여 명이 근무하고 있다.

김 부총재 굿윌스토어에 후원물품 전달(출처;보도자료)
기업에서의 재고품 후원과 각 가정에서 재사용이 가능하나 사용하지 않는 의류, 생활용품 등을 기증받아 주민들에게 저렴하게 판매하여 발생 된 수익금은 소속 장애인들의 급여로 제공하고 있으며, 이밖에도 탈북민지원센터, 그룹홈 2개소를 함께 운영하고 있다. 


김용숙부총재(엔젤스라이온스클럽)는 인사말에서 ‘지역사회에서 소외되고 어렵게 살아가는 중증 장애인들에게 안정적인 일자리를 마련해 주어 스스로 살아갈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는 일시적인 후원보다는 정기적으로 기부 물품 모으기 캠페인 전개, 
자원봉사활동을 통한 주민참여 유도 등이 필요하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함께 살아가기 위해 향후 ‘엔젤스라이온스클럽’과 ‘굿윌스토어’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국제라이온스협회 354-D지구 제15지역 소속 라이온스클럽의 임원회의시 적극적으로 홍보하겠다’라고 하였다. 

한편 함께하는 재단 굿윌스토어 장형옥 이사장은 ‘국제라이온스협회 354-D지구 김용숙부총재의 많은 물품후원과 엔젤스라이온스클럽 회원들의 자원봉사활동 등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하여 감사함을 전하며, 
아울러 제15지역에 소속된 타 라이온스클럽에서도 물품 기증 캠페인 전개 등을 할 수 있도록 홍보하여 기증문화가 정착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하였다. 

그리고 이번에 기증된 물품은 굿윌스토어 각 매장에서 판매하여 소속 장애인들의 급여와 복리후생비로 사용되며, 기부자에게는 기부금 영수증을 발급한 후 국세청에 통보하여 종합소득세 신고 시 또는 연말정산 시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함께하는재단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거나 기증 및 후원 물품 신청 등은 국번 없이 1644-9191로 문의하면 된다.

 

<출처> 세이프데이뉴스  김행수 취재본부장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