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하는 재단

자선이 아닌 기회를 기부하면 장애인의 일자리가 만들어집니다.
기증스토리 장애인직원스토리 자원봉사스토리 기업사회 공헌
기증스토리
제   목 해인예술법연구소 박정인 소장 굿윌스토어 기증챌린지 참여 "사랑과 나눔 실천 기증문화 확신되길" 조회수 587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0-11-19
첨부파일  p1065577375761335_366_thum.jpg
[메가경제= 김재순 기자] 예술가를 위한 아름다운 법 연구소인 '해인예술법연구소' 박정인 소장이 '함께하는재단 굿윌스토어'에서 추진하는 사랑과 나눔 실천을 위한 기증챌린지에 참여했다.

박 소장은 사랑과 나눔 실천을 위한 기증챌린지에 문방사우 등 후원 물품과 매월 정기적으로 고액의 후원금을 지원하고 있다.


▲ '함께하는재단 굿윌스토어'에서 추진하는 나눔챌린지에 참여한 '해인예술법연구소 박정인 소장(오른쪽).[사진= 굿윌스토어 제공]

박 소장은 대학강의, 방송출연 등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틈틈이 시간을 내어 문화재지킴이, 박물관, 고궁해설 등 지역사회 봉사활동도 활발하게 하고 있다.

비영리사회복지법인 함께하는재단 굿윌스토어 장형옥 이사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펜데믹으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으로 굿윌스토어 10개 매장 방문객이 급격하게 줄어들고 있다"며 "기증과 매출이 축소되어 장애인들의 안정적인 일자리 마련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기에 사회 저명 인사들의 자율적인 기증챌린지 참여로 인해 사랑과 나눔 실천을 위한 기증문화가 확신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업이나 가정에서 재사용이 가능하지만 사용하지 않는 물품을 기증하면 기부금 영수증을 발급해, 국세청에 통보함으로써 종합소득세 신고시 또는 연말정산시에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다.

아울러 기증된 물품은 굿윌스토어 각 매장에서 판매하여 소속 장애인들의 급여로 제공하고 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