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하는 재단

자선이 아닌 기회를 기부하면 장애인의 일자리가 만들어집니다.
기증스토리 장애인직원스토리 자원봉사스토리 기업사회 공헌
기증스토리
제   목 김영기 원장, 굿윌스토어 나눔챌린지 참여 조회수 297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6-23
첨부파일  21.06.21.김영기원장.jpg



 

김영기 ㈜메디플러스 요양보호사교육원, 재가복지센타 원장은 비영리 사회복지법인 함께하는재단 굿윌스토어(이사장 장형옥)에 지난 6월 17일 휠체어 2대, 의류, 생활용품 등 물품을 후원했다. 

 

김영기 원장은 장애인의 일자리 창출과 자원 절약, 환경보호를 위해 추진하는 굿윌스토어 기증챌린지에 선수촌병원 재활원 한경진 원장의 추천으로 참여하였으며 다음 주자는 (주)프로덕션아이앤지 반기충 대표를 지명했다. 

 

김 원장은 모두가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나누는 마음, 전하는 사랑, 믿음의 약속을 좌우명으로 하여 2004년도에 ㈜메디플러스 요양보호사 교육원을 설립(서울특별시 지정 교육기관, 노인장기요양보험 지정 요양기관)하여 그동안 1만여 명의 교육생을 배출하여 지역사회에서 고령이나 치매, 중풍 등의 노인성 질병으로 혼자서는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께 간호에 필요한 요양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교육원을 운영하여 왔으며, 아울러 가족 중에 노인성 질환을 앓고 계신 어르신들을 재가에서 돌봐드리는 메디플러스재가복지센터를 2009년도에 설립하여 어르신들에게 편안한 노후 생활을 제공하고 가족들에게는 효도의 기쁨을 줄 수 있는 방문 요양, 방문목욕, 방문간호 등을 해왔다. 

 

그리고 현재는 송파상공회 이사와 송경연 3기 회장으로, 코로나 펜데믹으로 급변하는 시대에 회원사 간 소통과 화합을 통한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지역사회에서 사회공헌 활동으로 저소득층과 소외계층을 위한 불우이웃돕기, 저소득층 자녀를 위한 장학금 지원사업,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물품후원 등 어려운 이웃들에게 사랑의 나눔을 실천하기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해왔다. 

 

김 원장은 이날 행사의 인사말에서 “굿윌스토어 송파점이 교육원과 20여 미터 거리에 있어 자주 방문하여 기증과 물품구매를 하여 왔다고 하며, 함께 살아가는 우리의 이웃인 장애인들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교육원 수강생들에게도 적극적으로 홍보하여 기증과 구매를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했다. 

 

함께하는재단 굿윌스토어 장형옥 이사장은 “김영기 교육원 원장께서 고급휠체어 신품 2개와 의류, 생활용품 등을 후원해 주시고 평소에도 매장을 자주 방문하여 물품도 구매하여 주셔서 감사하다고 전하며, 무더운 여름을 맞이하여 휴가와 여행 등으로 기증이 줄어드는 시기여서 기업기증과 주민들이 굿윌스토어를 자주 방문해 주셨으면 한다.”고 했다. 

 

한편 기증된 물품은 굿윌스토어 각 매장에서 판매하여 소속 장애인들의 급여와 복리후생비로 사용되며, 기부금 영수증을 발급한 후 국세청에 통보하여 종합소득세 신고 시 또는 연말정산 시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함께하는재단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거나 기증 및 후원 물품 신청 등은 국번 없이 1644-9191로 문의하면 된다.

 

 

송파신문사(songpanews@naver.com)

출처: http://www.songpanews.com/mobile/view.asp?group_name=118&intNum=34121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