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하는 재단

자선이 아닌 기회를 기부하면 장애인의 일자리가 만들어집니다.
기증스토리 장애인직원스토리 자원봉사스토리 기업사회 공헌
기증스토리
제   목 서울송문라이온스클럽과의 업무협약 체결 조회수 156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8-10
첨부파일  20210728 서울송문라이온스클럽.jpg

 

 

지난 7월 28일 국제라이온스협회 354-D(한국) 지구 서울송문라이온스클럽(회장 김세환, 송경연 18기)과 비영리 사회복지법인 함께하는재단 굿윌스토어 (이사장 장형옥)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Rally스포츠 수영복 198개와 충남 세라믹 생활도자기 95개 등 후원 물품을 전달하였다. 

 

송파구 새말로10길 19 굿윌스토어 재단 본점에서 실시한 이 날 행사에는 서울송문라이온스클럽 김세환 회장(〈주〉제이원 소재 대표)과 정영현 자문위원, 한형섭 총무, 강선영 재무 등 임원진이 함께 참석하여 판매상품이 전시된 매장과 작업장을 직접 둘러보며 소속 장애인들을 따뜻하게 격려하는 등 사랑과 나눔을 실천해 주었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계기로 하여 ‘서울송문라이온스클럽’과 ‘함께하는재단 굿윌스토어’는 사회 취약 계층인 장애인의 자립 지원을 위해 유기적인 업무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장애인의 인식개선과 기증문화 확산, 기증캠페인 및 자원봉사활동 참여 등 소외되고 어려운 사회 취약 계층의 복지 향상을 위해 공동 노력하기로 하였다. 

 

김세환 회장은 인사말에서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인 장애인들을 어떻게 도와 드려야 하나 항상 생각하고 있었는데 굿윌스토어에서 근무하는 장애인들이 보람과 긍지를 느끼며 자립의식을 고취하는 것을 보면서 회원들과 함께 적극적으로 논의하여 서울송문라이온스클럽과 굿윌스토어와의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후원 물품을 기증하게 되었고, 향후 분기 1회 회원들이 십시일반 물품을 모아 기증하는 등 자원봉사활동을 지속해서 할 예정이다.”고 하였다.

 

함께하는재단 굿윌스토어 장형옥 이사장은 “찌는듯한 무더위와 코로나 펜데믹으로 인한 사회적 거리 두기, 그리고 가족과의 하계휴가 등으로 굿윌스토어의 기증과 매출이 현저하게 줄어드는 요즈음 서울송문라이온스클럽과의 업무협약과 함께 생산적 복지 실천을 위한 소중한 물품을 기증해 주셔서 감사하고, 우리나라도 외국의 선진국처럼 장애인 일자리 창출, 자원 절약, 환경보호를 위해 기업, 단체, 그리고 가정에서의 기증문화가 확산하길 바란다.”고 하였다. 

 

한편 기증된 물품은 굿윌스토어 각 매장에서 판매하여 소속 장애인들의 급여와 복리후생비로 사용되며, 기부금 영수증을 발급한 후 국세청에 통보하여 종합소득세 신고 시 또는 연말정산 시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함께하는재단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거나 기증 및 후원 물품 신청 등은 국번 없이 1644-9191로 문의하면 된다.

 

 

송파신문사(songpanews@naver.com)


출처: http://www.songpanews.com/mobile/view.asp?group_name=118&intNum=34307

 

top